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 청년 1인 크리에이터에 도전한다..
경북

경산, 청년 1인 크리에이터에 도전한다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07/31 18:21 수정 2022.07.31 18:21
멘토십 오픈데이 선후배 멘토링

경산시는 지난달 29일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경북 크리에이터 멘토십 오픈데이를 개최하여 「1인 미디어 콘텐츠산업 육성사업」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경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재)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 날 행사는 교육생, 선배 크리에이터, 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인 미디어 콘텐츠 산업 추진 경과보고, 크리에이터 위촉장 수여, 선배 크리에이터 특별강연, 청년들과의 대화, 명예 버튼 증정, 크리에이터 선후배 간 멘토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여주엽 크리에이터(채널명 : 올블랑TV)와 석현준 크리에이터(채널명 : 호주타잔)가 미디어 산업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노하우를 전수하는 특강을 진행하여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후배 교육생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는 등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경산시장, 도의원,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등 주요 인사와 청년 크리에이터와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어 뉴미디어 산업 관련 정책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조현일 시장은 “경북과 경산을 대표하는 청년 크리에이터로서 전문 창작자로 한 단계 도약하고 뉴미디어 신산업을 이끄는 혁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