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시, 새로운 천년 물의 도시 도약!..
사람들

경주시, 새로운 천년 물의 도시 도약!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6/12 20:18 수정 2014.06.12 20:18
전국 물 관리 우수
▲     © 운영자
경주시는 환경타임즈, 환경방송(GKBS)이 주관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2014년 환경의 날 기념 “제8회 물과 건강 심포지엄 및 전시회”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국내유수의 환경기업들과 나란히 참여하였다.
이번 물과 건강 심포지엄 및 전시회는 환경타임즈 주최로 대전에 있는 한국수자원공사 K-water교육원에서 12~13일까지진행되며, 상하수도 관계공무원, 국내환경기업 및 환경단체 등이 참석하여 진정한 물 복지 국가 실현을 위한 먹는 물 안정성 확보 및 수질개선에 대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경주시가 국회환경노동위원장이 수여하는 전국 물 관리 효율화 우수지자체에 선정되어 에코-물센터 정임락 소장이 경주시를 대표하여 참석한 가운데 수상하였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환경 특허기술 3건을 보유중인 경주시 에코-물센터는 하수급속처리기술(GJ-R공법)에 대한 우수사례발표를 하였으며, 타 지자체에서 이 기술을 적용 할 경우 수질정화 및 경주시 수익 창출에도 일조 할 전망이다.
시는 2015 대구경북세계물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명실상부한 물 산업에 선도적인 도시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권경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