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남부소방서, 특수 음압구급차 배치..
사회

포항남부소방서, 특수 음압구급차 배치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2/08/16 18:13 수정 2022.08.16 18:13
코로나 대응 안정적 서비스 제공

경북 포항남부소방서는 코로나19 환자의 안전한 이송과 지역사회 감염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특수 제작한 음압구급차를 배치했다고 16일 밝혔다.
경북도는 높은 전파력을 가진 코로나19 변이의 급격한 확산과 시민들의 여름철 활동량 증가 등으로 코로나19 재유행이 당초 예상보다 조기에 진행됨에 따라 도내 3개 소방서(포항남부, 구미, 경산)에 특수 음압구급차를 신규 배치했다.
음압구급차는 감염병환자 이송에 특화된 차량으로 내부공기를 음압필터로 정화 배출해 감염원의 외부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구급차량이다.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감염병에 대응할 수 있어 앞으로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이전에는 일반 구급차에 음압 이송용 들것을 이용해 중증응급 감염병환자를 전국 병원으로 이송해 좁은 음압텐트 안에서만 처치가 이뤄지면서 구급대원들의 전문적인 응급처치에 어려움이 많았다.
박치민 포항남부소방서장은 “코로나19가 지역내에서도 의심환자와 확진자, 재택치료자가 급증하고 있어 이번 음압구급차 배치를 통해 안정적인 구급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