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HS화성, 국가유공자 주거개선 봉사..
경제

HS화성, 국가유공자 주거개선 봉사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6/30 18:45 수정 2025.06.30 18:45
호국보훈의 달 ‘물품 후원’

HS화성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달 28일, 대구지역 국가유공자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HS화성 임직원으로 구성된 ‘화성자원봉사단’이 주도했으며,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노후된 창호와 벽지를 교체하고 타일 수리 및 주택 내 안전 점검을 진행하였다.
해당 가정은 월남전 참전 국가유공자로서, 기초생활수급을 받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오랜 시간 국가에 대한 자긍심을 지켜온 세대이며 HS화성은 그 헌신에 보답하고자 실질적인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했다.
이와 함께, 화성장학문화재단은 무더위 대비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활동도 병행했다.
국가유공자 및 유족 세대에 선풍기를 지원하고, 남산기독사회복지관을 통해 각 가정에 전달했다.
특히 화성장학문화재단은 그간 매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실생활에 꼭 필요한 건강식품 및 식료품을 후원해왔으며, 이번 선풍기 지원 역시 그 일환으로,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꾸준한 신뢰와 정성을 담은 사회공헌의 연장선이다.
화성자원봉사단 정필재 단장은 “국가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신 분들께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HS화성은 존경과 보답의 문화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