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 ‘착한 선결제’..
경제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 ‘착한 선결제’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2/09/05 16:43 수정 2022.09.05 16:43
연일시장서 물품교환 티켓 전달

포스코와 협력기업 임직원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기업시민프렌즈’가 지난 2일 추석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포항 연일시장에서 ‘착한 선결제’ 활동을 펼쳤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착한 선결제’는 지역 내 전통시장 점포에 일정 규모의 금액을 선결제하고 이를 물품교환 티켓으로 발행해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진행했다.
포스코와 기업시민프렌즈 참여 기업들의 이번 연일 전통시장 지원 규모는 총 2천만원으로, 선결제로 발행한 티켓은 포항지역 푸드마켓과 연일읍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전달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태억 포스코 설비자재구매실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기업시민프렌즈의 착한 선결제 활동이 지역 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소상공인을 포함한 지역사회가 나눔의 온정을 서로 나누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상인들도 “명절 때마다 포스코와 협력기업이 장보기나 '착한 선결제'와 같은 나눔활동으로 우리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항상 고맙게 생각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