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세계평화여성연합 “여성이 평화를 만든다”..
사람들

세계평화여성연합 “여성이 평화를 만든다”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10/05 16:44 수정 2022.10.05 16:45
대구경북 지도자 초청 세미나

세계평화여성연합대구경북지부는 5일 인터불고 호텔에서 대구경북여성지도자의 교류와 협력을 통한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위해 ‘GWPN(글로벌여성평화네트워크) 대구경북 여성지도자 초청세미나’를 개최했다.
'여성이 평화를 만든다'는 주제로 열린 이 날 행사에는 최순임 여성연합 대구경북회장 환영사, 모리나가 에미꼬 여성연합 영남회장 격려사, 박영배 UPF 영남회장 특강, 노남옥 동구의회 축사와 주형숙 동구의회 운영위원장, 최현숙, 정경은, 최명숙 수성구의원, 한혜련 전 경북도의회 부의장, 천성희 사단법인 대한파크골프연맹회장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특강에 나선 박영배 UPF 영남회장은‘신통일한국을 위한 여성을 역할’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은 네오막시즘과 문화막시즘을 통해 사회적 가치관 혼란으로 가정이 해체되어 가고 있다”며 가정은 부모, 부부, 형제자매, 자녀의 심정을 느끼는 사랑의 보금자리로 가족애는 절대. 유일. 불변. 영원한 속성을 가지고 있다. 지구촌의 모든 가정이 이러한 참사랑이 넘치는 가정이 될 때 지구촌 평화가 구축된다고 본다.”라고 역설했다.
이어, ‘Herstory-여성들의 이야기’ 시간에는 천성희 회장(사단법인 대한파크골프연맹), 오현숙 원장(경북평생교육원), 이규명 경주시회장(여성연합)이 NGO단체 활동 사례보고를 했다.
한편 1992년 4월 10일 창설된 세계평화여성연합은 1997년부터 ‘UN NGO’로 최고 지위인 ‘경제사회이사회 포괄적협의지위’의 자격을 갖고, 2019년 현재까지 그 지위를 5회 연속 재 승인받아 전 세계 193개국, 110개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