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공업대 스마트건축과, 국제안전디자인 공모 ‘전원 수상..
교육

대구공업대 스마트건축과, 국제안전디자인 공모 ‘전원 수상’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0/06 18:21 수정 2022.10.06 18:21
이주협 한장희 ‘협회장상’
박혜민 고수정 ‘장려상’


대구공업대학교 스마트건축과는 2022 창의인성교육문화협회가 주최한 ‘국제 安全디자인 공모전’에서 환경디자인 부문에 출품해 전원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의 슬로건은 ‘안전한 사회, 더 행복한 사회를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하나’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스마트건축과 2학년 이주협 학생 ‘Share Villa:One for us’과 한장희 학생 ‘아등터:너와나 그리고 우리’란 작품으로 협회장상을 수상했고, 박혜민 학생 ‘der Duft’과 고수정 학생 ‘POCKET PSARK’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협회장상을 수상한 이주협 학생은 “국제 안전 디자인 공모전 준비를 하면서 교수님들의 지지와 지도에 힘입어 이번 공모전에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제 수준에 벅찬 상을 받게 도와주신 교수님들의 도움과 사랑에 늘 감사한 마음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이 때 가졌던 마음을 되새기며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을 지도한 강경하 교수(스마트건축과)는 “안전과 건축을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며 공모전 준비를 끝까지 해준 학생들과 함께 또 한 단계 성장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공모전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학교 측과 수상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