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사람들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6/15 21:07 수정 2014.06.15 21:07
30여개 홍보부스 다양한 체험행사 호응
경주시는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3시까지 황성공원 김유신장군 동상 일원에서 제19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는 제8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를 개최하였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그린경주21협의회(회장 최재영)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더 큰소리로 ~ 건강한 지구를!’ 이라는 부제로 시민, 사회단체, 기업체, 학생 등 다양한 사회적 주체가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조화로움 속에서 비롯됨을 공감하는 시민한마당 축제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환경의 날 기념식과 어린이 환경미술대전, 경주시 맑은물사업소의 2015 세계물포럼 개최를 위한 홍보, 경주경찰서의 교통안전 홍보, 경주국립공원사무소의 생태관광 안내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30여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친환경아크릴수세미 만들기, 청사초롱만들기, 손수건 천연염색, 밀납양초만들기, 비누방울 체험, 창포비누 만들기, 도자기 빚기 체험, 야생화 화분만들기 등의 다양한 환경관련 체험행사를 펼쳤다. 그린스타트경주네트워크가 진행하는 저탄소 실천캠페인도 함께 실시하였으며, 폐건전지, 폐의약품을 가져오는 시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양식 경주시장은 “맑고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여 후대에 물려 주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고 밝히고 내년 경주에서 개최되는 제7차 세계물포럼 성공개최를 위하여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권경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