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덕대게축제 온라인 플랫폼 ‘대히트’..
경북

영덕대게축제 온라인 플랫폼 ‘대히트’

박두원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2/25 18:13 수정 2022.12.25 18:13
로블록스 메타버스 관심집중


제25회 영덕대게축제가 ‘ON누리에 퍼지는 영덕대게의 참맛’이라는 주제로 지난 23~25일까지 영덕문화관광재단 공식 유튜브와 아프리카TV, 로블록스 플랫폼을 통해 펼쳐진다.
또한, 경북도 대표 온라인축제인 영덕대게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로블록스 대환장파티’가 31일 자정부터 새해 1일 07시까지 진행돼 세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메타버스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23일 오후 4시에 열리며, 다양한 영덕대게 캐릭터를 활용한 퍼레이드가 참가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메타버스 월드는 다양한 어트렉션 가상체험과 영덕대게를 연계한 게임체험, 삼사해상공원까지 넓어진 월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방문자 수가 작년에 기록한 6만 3,000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돼 시작부터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특히, 이번 온라인축제에는 영덕대게 등 지역 특산품 매력을 고스란히 전하는 특별 이벤트로 ‘위(胃)대한쿡쇼’가 펼쳐져 대게, 대게라면 밀키트, 대게장비빔밥, 대게파스타 등 다양한 식재료를 소재로 쿡&먹방 컨셉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된다.
또한, 영덕대게 온라인 경매가 이뤄지는 ‘어서옥션’은 제철 살이 꽉 찬 최고품질의 영덕박달대게를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이며, 유튜브에서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대게줄당기기’와 ‘영덕대게축구’에는 영덕군민이 함께 참가해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밖에 유명 유튜버와 아프리카TV의 인기 BJ들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영덕대게의 맛과 품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영덕군 9개 읍∙면 특산품을 추천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특산품들은 영덕해품 쇼핑몰이나 네이버 스토어팜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와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하고 경상북도가 주관하며, 영덕군이 후원하고 있다. 축제 참여 방법은 영덕대게축제 홈페이지(https://crab.ydfesta.kr/k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박두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