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 여행, 스마트하게 즐겨보자”..
경북

“김천 여행, 스마트하게 즐겨보자”

문장훈 기자 mjh4@naver.com 입력 2023/01/11 16:45 수정 2023.01.11 16:46
관광 모바일 스탬프투어 운영

김천시는 11일부터 디지털 스마트 시대의 발전에 맞춰 ‘김천관광+’어플을 이용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김천관광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김천의 대표 관광명소 20개 장소에서 스탬프 8개 이상을 얻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으며, 2023년 연중 운영된다.
‘김천관광+’어플을 설치하고 투어장소를 방문해 해당 관광지에서 GPS 또는 QR코드 인식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또, 어플에서 각 관광지의 설명, 길 안내 등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스탬프투어 장소는 △직지사 △사명대사공원 △연화지 △김호중소리길 △오봉저수지 △부항댐 출렁다리 △국립김천치유의숲 등 20곳이다.
20곳 중 8곳 이상을 방문하여 인증을 완료하면 직지사·연화지·부항댐 문화관광해설사의 집 3개소에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단, 김천시민은 참여는 가능하지만 공직선거법에 따라 기념품을 받을 수 없다.
관광진흥과장은 “김천관광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관광객들이 여행의 즐거움과 선물의 기쁨을 같이 느낄 수 있다”며 “김천에 방문하셔서 김천에서의 추억거리를 가져가시고, 앞으로도 김천관광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문장훈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