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전한 농촌체험 ‘우리가 책임져요’..
경북

안전한 농촌체험 ‘우리가 책임져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18 19:51 수정 2015.08.18 19:51
농기원, 농촌관광경영체 대상 응급처치법 등 안전교육

 
  경북도농업기술원은 농촌체험학습장의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농촌관광경영체 안전 및 응급처치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세월호 사건 이후 안전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높아지고 있어 도내 농촌관광경영체 24개소를 대상으로 대한적십자와 연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응급처치의 목적 및 필요성, 응급상황시 행동요령, 응급상황별 대처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습과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농촌체험활동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 등 안전한 농촌체험학습장 운영을 위한 관리요령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농촌관광경영체에서는 실제 체험활동에서 발생하기 쉬운 사고에 대하여 즉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어 더욱 안전하게 농촌체험장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소득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위급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 전문성을 습득하고 안전의식 강화를 통해 농촌체험학습장을 찾는 체험객의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에서는 앞으로도 체험기반과 안전시설 점검, 위험요소 관리 등에 만전을 기해 안전한 농촌체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관리 지도 및 교육을 펼칠 계획이다.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