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 “시민 행복, 열심히 뛰었습니다”..
경북

김천 “시민 행복, 열심히 뛰었습니다”

문장훈 기자 mjh4@naver.com 입력 2023/02/01 17:03 수정 2023.02.01 17:04
주요업무 자체 종합평가 발표

김천시는 2022년 한 해 동안 시정발전과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해 기여한 우수부서와 공무원을 선정하는 2022년 주요업무 자체 종합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시는 38개 실과소를 대상으로 2022년도에 추진한 업무 전반에 대해 부서 고유 업무평가(BSC 성과지표 769개), 공통 업무 평가(20개), 기관표창(가점), 정성평가를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김천시 주요업무 평가위원회 심사를 통해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둔 6개의 우수부서 3명의 우수공무원을 선정했다.
그 결과 총무새마을과가 최우수 부서에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총무새마을과는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을 지속 추진하여 친절․질서․청결 실천과제를 차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확산 시키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2022년 경북도 새마을운동 종합평가에서 민․관이 합심한 결과 최우수기관상을 비롯한 5관왕을 거두는 쾌거를 이뤄냈다.
우수상은 원도심재생과와 건강증진과에 돌아갔다. 원도심재생과는 평화동 도시재생사업을 22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남산동, 감호동 도시재생사업 또한 계속 추진 중으로 모두 다 함께 잘 사는 김천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다양한 출산장려 정책을 추진하여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김천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
장려에는 김천~거제, 김천~문경~서울, 김천~전주간 철도와 대구광역전철 김천 연장 등을 통해 십자축 물류 교통망 구축과 국토교통부 주관 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12월에 완공될 예정인 ‘김천희망대로’를 추진 중인 도로철도과와, 공약이행률 제고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도내 유일 공약이행 평가 3년 연속 SA(최우수)등급 선정과 지난해 1분기 신속집행 소비투자 부문 우수상을 수상,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한 기획예산실, 스마트 안전귀가 시스템 등 최신정보통신기술을 활용, CCTV 2,427개를 연중무휴 24시간 관리하며 각종 범죄와 사건사고로부터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는 정보기획과까지 3개 부서에 돌아갔다.문장훈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