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 정보화 교육..
사람들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 정보화 교육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6/15 21:31 수정 2014.06.15 21:31
구미, 불편사항 적극 발굴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6일 오후 평생교육원 정보화 교육장에서 제4기‘구미시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회원을 대상으로 정보화 능력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제4기 구미시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 40명이 지난해 1차 정보화 기초교육 실시 후 회원들의 요청에 의하여 모니터단 총무(박경옥)가 직접 강의를 맡아 정책제안과 정책홍보 방법 등 홈페이지 활용법에 대하여 그동안 습득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홈페이지 이용 시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줌으로써 회원들의 활동의욕을 고취시켜 시민 생활불편 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시정이나 국가정책에 반영토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그동안 구미시 생활공감정책 모티터단은‘생활공감국민행복’이라 는 슬로건으로 하여 정책제안 113건(채택 7건), 민원신청 64건, 기 타 국민소통 및 정책모니터링 4,359건, 나눔·봉사활동 186건 등  구미 전역에서 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고 이웃사랑 실천을 위하여 왕성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러한 모니터단의 열정적인 활동을 통해 섬세한 시선으로 일상생활 각 분야에서 시민생활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생활정책 아이디어를 통해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석한 김휴진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