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블루원, 국민 생활안정 ‘행안부 장관 표창’..
사회

블루원, 국민 생활안정 ‘행안부 장관 표창’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2/27 16:23 수정 2023.02.27 16:24
사회 공헌활동 실천 모범 기업

블루원의 대표이사 윤재연 부회장은 최근 조선호텔에서 진행된 ‘제13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포상식에서 ‘국민 생활안정’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블루원은 골프장, 콘도, 워터파크, 컨벤션센터 등을 운영하는 종합리조트 회사로서 고객은 물론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국민 생활안정 부문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블루원은 창사 이래 모든 사업장이 위치한 용인, 안성, 상주, 경주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장애인·청소년·노인들을 위한 재능기부, 물품·성금 지원, 독거노인 반찬·김장김치 나눔, 연탄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연중 꾸준하게 시행하고 있다.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는 해마다 여름 혹서기에 지역 사회복지시설의 소외된 이웃과 청소년, 이웃주민 수천명을 초청해 물놀이 행사를 무료 지원해 무더위를 달래주는 선행으로 진정 지역주민을 사랑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경주, 상주 지역사회의 인재 양성과 교육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모두 12억 원을 지원했으며, 2022년 강원·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1억 원을 기탁한 바 있다.
최근에는 튀르키예-시리아 강진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긴급구호성금 6500만 원을 기탁해 지역은 물론 인도주의 차원의 국제적 책임도 충실하기 위해 앞장서 노력하고 있다.
평소 블루원은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운영, 주변 숲 가꾸기 자연보호활동,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플로깅·리뉴얼 캠페인, 한 부모(미혼모 포함) 자립 지원 프로젝트 등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통해 직원과 고객은 물론 지역과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사랑받아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