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집에서도 만들어보는 홈 베이킹 ‘인기’..
경북

집에서도 만들어보는 홈 베이킹 ‘인기’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3/04/17 16:43 수정 2023.04.17 16:43
문화 활력·주민 거주 만족도 UP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지역민을 대상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베이킹을 배울 수 있도록 “집에서도 만들어보는 홈베이킹”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홈베이킹 수업은 지역의 문화 활력도를 높이고 주민의 거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난 3월 7일을 시작으로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총 20회에 걸쳐 남관생활문화센터 별관 오픈키친에서 진행된다.
수업은 △초코 마들렌, △츄러스 휘낭시에, △클래식 르벵쿠키 등 재미있고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베이킹부터 지역의 농산물인 청송사과를 활용한 메뉴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남관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참가자 사전 모집은 당일 조기 마감 될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다.
또한 남관생활문화센터 별관 오픈키친은 구)대전초등학교의 급식실 공간을 리모델링해 누구나 편하게 요리를 접하고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고 원활한 요리수업이 가능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청송문화관광재단은 향후 지역민을 대상으로 베이킹 클래스뿐만 아니라 한식, 중식, 양식, 브런치 등 다양한 커리큘럼 구성을 통해 요리에 대한 체험 기회를 늘리고 장기적으로 요리 자격증반을 개설하는 등 보다 전문적인 요리교실도 개설할 예정이다.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