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국힘 “도망자 김남국…위선·내로남불 각인”..
정치

국힘 “도망자 김남국…위선·내로남불 각인”

김상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5/25 17:50 수정 2023.05.25 17:50
“영구 복당 불허 징계 없고
사퇴 목소리 들리지 않냐”

거액의 가상자산 투자 논란을 빚고 있는 김남국 의원과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의 몸통으로 지목받고 있는 송영길 전 대표 고리로, 25일 여당이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총공세를 펼쳤다.
국민의힘 김병민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벌써 열흘째 자취를 감춰버린 김남국 의원이 비록 당을 떠났다지만, 국회 차원에서 제명 등 강력한 징계를 취해야 마땅할 텐데 어째 민주당은 하루가 멀다고 쏟아지는 김 의원 코인 의혹에 대해 '감감무소식'"이라고 비판했다.
김남국 의원은 가상화폐 논란으로 지난 14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후, 18일 가평 휴게소에서 목격된 것을 제외하고는 국회에 등원도 하지 않은 채 외부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김 최고의원은 "성추행 논란으로 물의를 일으킨 부천 시의원에 대해서는 민주당이 자진 탈당을 했더라도 영구 복당 불허의 초강경 징계를 내리겠다고 한다"며 "그런데 왜 김 의원에 대해서는 영구 복당 불허 징계도 없고 의원직 사퇴 목소리도 들리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이 순간에도 국회를 저버린 도망자 김 의원과 그 보좌진에 국민 혈세가 줄줄이 새어나가고 있다"며 "이런 상황을 외면·방치하고 얼렁뚱땅 넘어가려 한다면 민주당 정체성은 높은 도덕성 대신 위선과 내로남불로 영원히 각인될 수밖에 없음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검찰이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에 연루된 윤관석·이성만 의원의 구속영장을 청구한 점을 언급하며 "이미 불체포특권 방탄 뒤에 숨어 민주당 도덕성을 땅바닥에 떨어뜨린 이재명 대표의 길을 또다시 답습한다면 민주당은 전부를 잃는 길로 폭풍 질주하는 셈"이라고 비판했다. 두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국회로 넘어올 경우, 민주당이 부결표를 던져선 안된다고 압박한 것으로 읽힌다.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도 라디오방송에서 "민주당이 김남국 건에 대해 윤리 심사를 빨리 진행하는 것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다"며 "미적거리고, 뭉개고, 시간 끌기를 하고 있다고 국민들한테 혼이 나도 될 것 같다"고 비판에 가세했다. 이 원내수석부대표는 "김 의원의 코인 게이트에 연루된 또 다른 의원들, 특히 이재명 대표가 관련돼 있다, 안 돼 있다 하는 문제까지 가지 않기 위해 일단 김 의원 선에서 시간을 끌어보려는 생각"이라고 지적했다.
안철수 의원도 라디오에 방송에 나와 김 의원의 대선자금 세탁 의혹을 두고 "이재명 대표와 연관된 그런 증거가 나온다면 이 대표도 사퇴해야 한다"고 직격했다.
김용태 전 최고위원도 "김 의원이 온 국민, 그리고 여의도 기자들을 추노꾼으로 만들었다"며 "김 의원이 만약 정치를 더 할 생각이라면 의혹에 대해 본인이 직접 나서서 떳떳하게 해명해야지 지금 왜 숨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 간다"고 비판했다.
김웅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 양이원영 의원이 전날 라디오에서 김남국 의원에 대한 비판을 '다주택자에 대한 공격'에 빗대 비난한 것에 대해 "다주택자를 무조건 공격하던 사람들은 국민이 아니라 민주당이다. 그중 가장 심했던 사람이 바로 김남국"이라고 맞받아쳤다.
한편, 김남국 의원의 수십억대 거래가 알려지며 논란을 빚은 가상자산(코인) '위믹스' 발행사가 지난 2020년 이후 국회를 14차례 출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국회사무처가 국회 운영위원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위믹스 발행사인 위메이드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21대 국회(2020년~현재) 들어 국회를 총 14차례 방문했다.
위메이드는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실과 더불어민주당 김한규·김종민·오기형 의원 등 가상자산 소관 상임위원회인 정무위 소속 의원실을 주로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국회 운영위원회는 전날 오후 전체회의에서 여야 원내지도부 합의에 따라 위메이드의 국회 출입 기록을 공개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김 의원의 코인 거래·보유 논란이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 업체의 국회 입법 로비 의혹으로 번지면서 해당 업체 임직원들의 국회 출입 기록을 공개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된 데 따른 조치다. 김상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