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덕가족센터, ITQ 자격증 야간반 개강..
경북

영덕가족센터, ITQ 자격증 야간반 개강

박두원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5/29 16:14 수정 2023.05.29 16:14
결혼이주여성 대상 8주 교육

영덕군가족센터는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거주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ITQ 한글, 엑셀 자격증 취득’ 야간반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포스코1% 나눔재단 후원 사업으로 포스코 및 그룹사 사업장 지역 내 다문화가정 구성원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필요한 역량 향상을 위해 결혼이주여성에게 직접 지원하여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삶의 실현에 목적을 두고 있다.
포스코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사업에 영덕군가족센터가 신청한 결과 3차년 결혼이주여성 자립역량 강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결혼이주여성의 정보기술 역량을 향상시켜 사회적 진출을 지원하여 포용적 사회문화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무료로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3일 첫 수업으로 총 8주 동안 영덕생활문화센터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씩 한국생활적응에 필요한 인터넷 기초, 문서작성, 스프레드시트 기초와 활용 외에 실기 자격증 취득을 위한 컴퓨터 교육을 통하여 매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 정보기술자격(ITQ) 정기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다.
교육을 원하는 결혼이주여성은 영덕군가족센터 (730-7388)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박두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