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양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우수상’..
경북

영양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우수상’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3/07/10 17:25 수정 2023.07.10 17:25
보건의료계획 수립 성과대회

영양군보건소는 7일 서울 양재 The-K 호텔에서 열린‘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성과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대회에서는 보건복지부 및 전국 보건기관에서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지자체를 시상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동안 지역사회 내 보건의료수준을 개선해 지역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주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이에 영양군보건소는“함께 만들고 평생 누리는 건강 영양”을 비전으로 지역현황분석, 다각적인 주민의견수렴, 공공정책팀 및 심의위원회 등의 과정을 거쳐 계획서를 수립하였다.
아울러 영양보건소의 주요 추진전략으로는 ▲감염병 대응체계 확립 등 필수보건의료제공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주민건강증진강화 ▲다분야 협력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여진 보건소장은“영양군 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올해부터 4년간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잘 이행해‘출생부터 노년까지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영양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