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한의대, 대학 고용노동교육에 선정..
대구

대구한의대, 대학 고용노동교육에 선정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16 17:37 수정 2015.09.16 17:37
올바른 노동관과 취업역량 강화 취업캠프 실시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학생취업지원팀(팀장 전병찬)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고용노동연수원에서 주관한 “2015년 청소년(대학) 고용노동교육”에 선정되어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고용노동연수원에서 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노동관과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바른 노동관과 노동법 ▲나의 강점과 직업선택 ▲진로로드맵과 액션 플랜 ▲기업채용 동향 ▲신나는 직업체험 ▲미래 성공 자서전 등 다양한 교과목을 편성해 진행했다. 
의료경영학과 박지수 학생(3학년)은 “취업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막연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역량면접 등 다양한 취업스킬과 기업채용 동향을 접할 수 있어 좋았으며, 기업이 원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병찬 팀장은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바탕으로 진로로드맵을 완성해 취업을 위한 첫 발걸음이 되길 바라며, 학교에서는 완성된 진로로드맵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