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날 기념식 유공자 표창
청송군은 19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대한노인회 청송군지회 주관으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주요 내빈, 경로당 회장·총무와 수상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노인강령 낭독,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기념사·축사, 어린이집 원아 깜짝 식후공연, 읍면분회 노래경연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한궁 체험, 경로당 어르신 작품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행사의 의미를 더했으며, 심종택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지역사회의 어른으로서 젊은이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존경받기 위해서는 의식과 행동 양식도 변화되어야 하며, 노인으로서 도리와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오늘의 살기 좋은 청송은 어르신들의 땀과 노력의 결과”라며,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헌신에 보답하기 위한 든든한 복지정책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연태기자
노인복지 기여자 31명 표창
봉화군 19일 봉화군민회관에서 박현국 봉화군수를 비롯한 내빈과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임원, 지역 노인 등 7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 봉화군이 책임지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기념식은 제27회 노인의 날과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경로효친 사상을 앙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노인의 날 기념 행사는 봉화읍 적덕2리 경로당 회원들의 체조공연 시연을 시작으로 노인강령낭독, 노인과 노인복지기여자 등 31명에 대한 표창, 주요 내빈 인사들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현국 군수는 “우리나라 발전을 주역인 어르신들의 노고와 희생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보다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규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