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양, 안정적 농특산물 공급 체계 구축..
경북

영양, 안정적 농특산물 공급 체계 구축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3/12/19 17:08 수정 2023.12.19 17:09
로컬푸드직매장 출하자 간담회

영양군은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의 활성화 및 안정적인 농특산물 공급 체계 구축을 위하여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읍면별 출하농가 순회 간담회를 실시한다.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은 매년 출하자 교육 및 선진견학, 직원 친절 교육 등 로컬푸드 운영 활성화 교육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직매장 운영부서인 유통지원과 농산물마케팅팀에서 주관하여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 ‘온심마켓’ 출하 농가 130명을 대상으로 연중 출하 계획서를 작성하고,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에 대한 전반적인 질의와 토론을 통하여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의 운영 확대 방안에 대하여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한 출하자는 “연중 출하 계획을 수립하는 등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영양군에 감사하며 이를 위해서는 출하자들도 적극적인 동참을 해야 한다. 또한, 고령·중소농·여성농의 직거래 상생 장터인 로컬푸드직매장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지역생산 및 지역소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수는 “출하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통해 중소농의 안정적 소득증대를 도모하고 지역사회 공동체를 실현하고 있는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의 활기찬 앞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