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대학입학설명회
경북도교육청은 21일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를 비롯한 2곳에서‘찾아가는 대학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5학년도 수능 및 대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학부모의 막연한 불안감을 덜어주고, 학교 중심의 진학컨설팅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학설명회에서는 각 대학의 입학관계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2015학년도 입시요강에 대한 설명과 질의 응답, 1대1 개별 직접 상담 등으로 진행되며,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풍부하고 생생한 입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발표한 2015학년도 학생부 전형에서 처음으로 활용되는 자기소개서·교사추천서 공통양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실시하며,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입학설명회를 통해 대학 및 학과선택에 혼란을 겪고 있는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대학별 전형방법 분석 및 개별 상담을 통한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으로 대학입학 지원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북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jinhak.gbe.kr)에서도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대학입학에 대비한 수험생들의 안내를 위해 모든 자료 준비 및 상담체제를 구축하여 현재 진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경북진로진학지원센터를 통해 입학상담을 받고자 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는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자 하는 내용을 남겨 놓으면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문의 사항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김영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