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재생 어렵지 않아요..
대구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재생 어렵지 않아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05 15:41 수정 2015.10.05 15:41
대구시, 제12기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 운영

  시민의 도시재생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고, 함께 만들어 가는 도시재생의 새로운 길을 열기 위한 2015년 제12기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가  7일부터 11월 25일까지 8주간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반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 5층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지난 8월 12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해 10월 현재 모집인원 300명을 훌쩍 넘겼으며, 20대부터 70대, 대학생, 공무원, 주부, 관련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계층이 참가신청을 했다.
강좌에서는 △도시재생의 이해 △법률, 세무, 감정평가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 제공 △정비사업 관계자의 사업추진 사례와 경험 △도시재생사업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지역 내외 활동가들의 생생한 현장이야기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도시재생 등을 마련해, 이론과 정책 소개에서부터 사례와 경험에 이르기까지 시민들이 도시재생 전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8주 과정을 모두 수강한 수강생에게는 프로그램 마지막 날인 11월 25일 수료식에서 대구광역시장 명의의 수료증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시는 도시정책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도시재생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시민 역량강화와 더불어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도시재생을 만들기 위해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시 김수경 도시재창조국장은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가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불러일으킬 매개체로 작용해 도시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 넣을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작은 시민강좌가 불씨가 되어 도시의 미래가 밝아지길 희망하며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 운영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