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청소년진흥원, 청소년 인성함양 앞장..
경북

경북청소년진흥원, 청소년 인성함양 앞장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05 18:32 수정 2015.10.05 18:32
안동중 외 4개교 660명 인성 프로그램 참여

  경북도청소년진흥원이 청소년들이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기이해 및 인성함양을 위한 ‘청소년 인성함양 프로그램’을 5일부터 8일까지 안동중학교 외 4개교 6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전했다.
청소년 인성함양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타인이해 및 시민의식 함양을 중점으로 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및 장애체험 프로그램’과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잠재력 개발 및 원활한 대인관계 기술 등을 중점으로 한 ‘청소년 리더십, 사회성증진, 언어순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도 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들이 학교수업 및 사교육 등으로 인성함양을 위한 여가시간 활용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교과과정 시간과 연계하여 학교로 찾아가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참여기회 제공 및 인성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5년 상반기에는 49개교 9,514명의 청소년들에게 인성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연말까지 18개교 3,3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인성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주입식 강의가 아닌 모둠활동을 통한 참여형 수업으로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고, 나의 내면을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경북도 조봉란 여성가족정책관은 “청소년들의 인성함양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누구에게 평가받은 결과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을 평가해 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하는 것이 다.”고 강조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소년들이 즐기며 자신을 알아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