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소리예술로 승화시킨 시낭송 콘서트 가져..
대구

소리예술로 승화시킨 시낭송 콘서트 가져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11 15:17 수정 2015.10.11 15:17
대구한의대, 시다락낭송예술원 초청 공연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8일 오후 6시부터 한학촌에서 시다락 낭송예술원(대표 조영기)과 함께 지역주민과 학생 및 교직원 200여명을 초청해 시낭송 콘서트를 가졌다.
이번 시낭송은 학생들의 가을 축제(5일~7일)에 맞춰 전국으로 알려진 뛰어난 전문 시 낭송가들을 초청해 소리예술로 승화시킨 시를 듣는 건전한 대학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했다.
정가반주자의 국악 세악합주로 시작된 공연은 조영기의 복사 꽃 아래 천 년, 박종래의 정동진, 조정숙의 즐거운 편지 등 10편의 시낭송과 박소산의 학춤, 이채순의 가을사랑 연주 등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시다락낭송예술원은 우리의 삶을 좀 더 풍요롭고 아름답게 살고자하는 사람들이 시를 읽고 시낭송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공유함으로써 숨가쁘게 돌아가는 각박한 세상을 좀 더 아름답게 만들고자 전국의 전문시낭송가들이 모인 단체로서, 시다락은 시를 통해 한껏 즐거움을 누린다의 뜻을 갖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의 힐링을 위해 지난 5월 경북오페라단 공연과 6월 대구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시민행복콘서트를 가졌으며, 오는 14일에는 대학 기린체육관에서 부산국제 합창제 참가 해외합창단을 초청해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