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장기요양기관 감염예방관리 교육 실시..
경제

장기요양기관 감염예방관리 교육 실시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4/03/28 18:47 수정 2024.03.28 18:48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경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는 27일 대구 소재 노인요양시설 44개소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및 환기관리 강화를 위한 ‘감염안심 ZONE 시즌Ⅱ 장기요양기관 감염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감염안심 ZONE 시즌Ⅱ’ 사업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느슨해질 수 있는 시설 종사자의 감염관리의식을 강화하고 상시 감염예방체계 구축을 위해 대구시의사회 등 보건의료 전문가와 협업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에는 경북대학교병원, 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과 함께 감염관리 표준주의, 전파경로별 예방법 등 이론 학습은 물론, 교육생 전원이 직접 개인보호구를 착‧탈의해보고, ATP 측정기를 통한 손오염도 측정 실습도 이루어져, 손위생의 중요성 재인식 및 올바른 실천을 다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현장 적용을 강조하기 위해 4월에 실시하는 추가 교육에는 요양시설에서 빈번히 발생할 수 있는 옴, 결핵, 폐렴 등 호흡기 감염, 요로 감염 등 질환별 관리 및 종사자 대처법 교육과 함께 심폐소생술, 기도폐쇄시 응급대처법 실습을 실시할 예정이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