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양교육청 Wee센터, 협력·소통 컨설팅..
교육

영양교육청 Wee센터, 협력·소통 컨설팅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4/04/04 19:38 수정 2024.04.04 19:38
전문상담교사 안수희 초청

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는 3일, 외부 컨설턴트(경북체육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안수희)를 초청해 지역 Wee센터 및 Wee클래스 설치교의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1학기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지역 저경력 전문상담교사와 대체 전문상담인력의 체계적인 Wee센터 및 Wee클래스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Wee센터-Wee클래스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위기학생 조기 발견과 종합적인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에서는 컨설턴트와 함께 지역 위(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배치교를 방문해 상담활동, 행정업무, 교육행사 등 운영 전반에 대해 체계적인 점검과 자문을 실시했다.
또한 지역 위기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다중 안전망 체계를 공고히 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영양여자중학교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Wee클래스 운영 상황을 다양한 관점으로 살펴볼 수 있었고, 실질적으로 어려운 점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유희 교육장은 “컨설팅 운영을 통해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협력하여 정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내실 있는 지원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우리 영양의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