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별신마을 각시' Daum 만화속세상 웹툰 연재..
경북

별신마을 각시' Daum 만화속세상 웹툰 연재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15 17:37 수정 2015.10.15 17:37
안동 하회마을을 소재로 한 판타지

 경상북도는 웹툰‘별신마을 각시’를 16일부터 다음(Daum)  만화속 세상에 연재한다.
이 작품은 안동 하회마을과 하회탈의 주요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한 스토리에 작가의 상상력이 가미된 판타지물 웹툰이며, 안동 수학여행 중 요괴가 사는 별신마을로 들어간 주인공의 다채로운 여정을 담고 있다. 
총 24화로 제작되어 16일부터 2016년 3월 25일까지 6개월간 다음(Daum)만화속 세상에 매주 금요일 연재되며, PC와 모바일로 구독할 수 있다.
‘별신마을 각시’는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 웹툰콘텐츠제작지원사업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이다.
이 사업은 경북의 숨겨진 이야기를 발굴하고 지역 만화작가 지원을 통해 경북도 만화산업을 육성하고자 추진되고 있으며, 제비원이야기, 궁 외전 별신의 밤 두 작품이 네이버 웹툰을 통해 총2,000만 뷰 조회로 인기리에 연재되었다.
특히,‘궁 외전 별신의 밤’은‘15년 3월 서적으로도 출간되어 독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경북도 전화식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도는 스토리 산업의 보물창고이며 지역 소재에 기반한 킬러콘텐츠 개발이 용이하다”고 말했으며, “지역 소재 및 지역 작가를 통해 제작된 별신마을 각시에 독자 분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