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환경미화원 노사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대구

환경미화원 노사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16 09:58 수정 2015.10.16 09:58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진작 위해 다양한 행사 펼쳐져

  대구시는 환경미화원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진작을 위해 노사한마음 체육대회를 16일 달성군 방천리에 위치한 환경자원사업소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연창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각 구청장, 군수, 김의상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장 등 50여 명의 내빈을 비롯해 환경미화원 및 가족 등 1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체육경기와 노래자랑 등의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노사 간 친목과 화합을 다진다.
 '대구시 환경분야 노동조합 창립 51주년 기념' 행사를 겸한 이번 체육행사는 구·군별로 선발된 선수들의 족구 경기를 시작으로 계주와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등 다양한 경기를 진행한다.
황준영 대구시 환경분야노동조합위원장은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일은 우리가 최우선적으로 해야 하는 일이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환경미화원의 수고 덕분에 시민들이 편안하고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다"며, "깨끗하고 청결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고생하는 환경미화원의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해 관심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