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취업하고 행복잡고’ 김천 일자리박람회 호응..
경북

‘취업하고 행복잡고’ 김천 일자리박람회 호응

문장훈 기자 mjh4@naver.com 입력 2024/05/26 18:10 수정 2024.05.26 18:10
채용면접관 32개 부스 등 운영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김천시는 지난 23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구인·구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기업체와 지역민에게 만남의 장을 마련해 일자리 문제 해소 및 지역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고자 개최한 '2024 김천시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TBC 배효성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김충섭 김천시장, 오세길 김천시의회 부의장, 이우청, 박선하, 조용진 도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행복한 미래를 위한 취업! 저출산 극복의 첫걸음’ 희망 메시지 전달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현장 부스를 돌아보며 시민들과 만났다.
장에는 지역 내 구인 기업체의 채용면접관 32개 부스, 부대행사관 19개 부스를 운영하며 구직자에게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했으며, 채용 면접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경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채용설명관 등 구직자와 시민에게 일자리에 관한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고용센터 및 취업지원센터 등 김천시 구인·구직 관련 관계기관의 별도 상담부스도 마련해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돕고, 이력서 사진 촬영관, 퍼스널컬러관, 취업타로관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단순 취업 알선뿐만 아니라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김천시 일자리 박람회를 통하여 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 구직자에게는 취업 성공의 기회, 청년과 학생들에게는 희망한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가 되기를 응원하며, 특히 청년들의 취업 성공이 곧 결혼과 출산으로 이어져 김천시의 저출생 극복 해법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문장훈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