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한의대, 반려동물행동지도사 국가자격 실기..
교육

한의대, 반려동물행동지도사 국가자격 실기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4/11/06 19:30 수정 2024.11.06 19:31
10가지 항목 60점 이상 합격

대구한의대학교 오성캠퍼스에서 제1회 반려동물행동지도사 실기시험이 지난달 26, 27일 이틀간 60명의 반려견주와 반려견들이 함께 참가하여 진행되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이 주관하여 진행된 제1회 반려동물행동지도사 실기시험은 전국을 6개 권역을 나누고 대구한의대학교를 포함하여 총 13곳에서 진행됐다.
대구한의대학교는 반려동물행동지도사 국가자격시험 선정 대학 중 전국 유일 4년제 대학으로 올 상반기에 농정원으로부터 필기와 실기시험장 모두 선정되었다.
이번 실기시험을 대비해서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와 반려동물산업학과는 주관부서인 농정원, 시행부서인 한국능률협회, 지역사회, 학교의 유관부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준비를 진행하였다. 제1회 반려동물행동지도사 실기시험에는 총 10가지 항목으로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져 있다.
▶견줄 하고 동행하기(상보‧속보‧완보) ▶동행중 앉기 ▶동행중 엎드리기 ▶동행중 서기 ▶부르기(와) ▶가져오기(덤벨, 장난감, 공, 인형 등 개인 지참이 가능하나, 지참물건에 먹이‧간식 등을 넣어 평가의 공정성을 해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 미지참 시 시험장에 비치된 공용 ‘물건’ 사용) ▶악수하기 ▶짖기 ▶지정장소로 보내기(하우스)(컨넬 등 개인 지참이 가능하나, 지참물건에 먹이‧간식 등을 넣어 평가의 공정성을 해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 미지참 시 시험장에 비치된 공용 ‘상판’ 사용) ▶기다리기(대기)(견줄 없이 3분 기다리기) 합격 기준은 총 100점에서 60점 이상이면 합격이 된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