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푸드테크 엑스포 참가
의성군은 서울 코엑스에서 지난 20일~23일까지 진행되는‘2024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에 참가했다.
이번 엑스포는 △세포배양식품 △대체식품 △맞춤형 특수식품 △외식 혁신 서비스 △간편식 △생산공정기술 △스마트유통 △식품재활용 △친환경패키징 등 푸드테크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가해 업계 동향을 공유하고, 푸드테크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하는 자리로 올해는 10개국 150개 사가 참여해 400여 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의성군은 이번 행사에서 의성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홍보를 위해 3개의 프리미엄 부스를 홍보관으로 구성하고 엑스포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홍보 동영상 재생과 안내 책자 배포를 통해 의성군을 홍보했다.
특히, ‘25년부터 의성군에서 본격적으로 추진될 경북 세포배양식품 규제자유특구 사업자 및 경북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입주 기업들의 제품을 전시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를 위해 특구 사업자인 ㈜씨위드의 미세조류 유래 배양액 및 해조류 유래 지지체와 ㈜마이크로디지탈(대표 김경남)이 자체 개발한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셀빅(CELBIC)을 포함하여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인 ㈜티리보스(대표 윤형호)가 자체 생산한 세포배양용 배지 제품을 선였다.
또한, 의성군은 이번 행사에서 경북 세포배양식품 규제자유특구를 소개하면서 규제자유특구 사업 연계 신규 국책사업을 홍보하고, 세포배양산업 전후방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층 더 견고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김종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