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달성, 드림스타트 평가 ‘보건부장관상’..
대구

달성, 드림스타트 평가 ‘보건부장관상’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12/02 16:41 수정 2024.12.02 16:42
지역사회협력 분야 만족도 우수

달성군은 드림스타트 사업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달 29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드림스타트 사업보고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해 신체적, 정서적 등 아동의 다면적 성장을 도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보건복지부 주관하에 전국 82개 군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한 평가가 실시됐으며, 평가는 ▲조직구성·관리 ▲통합사례관리 ▲지역사회 협력 ▲만족도까지 총 4개 분야지표를 기준으로 지난 3년간의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해 시행됐다.
달성군은 4개 분야 모두 전국 82개 군 평균을 웃돌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필요한 서비스를 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와 기관을 연계해주는 부분을 평가하는 ‘지역사회협력’ 분야와 그에 대한 대상자 및 연계기관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만족도’ 분야의 점수가 우수했다.
한편, 최재훈 달성군수는 “모든 아동이 꿈을 향해 나아가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