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 지방균형발전·미래 정책 방향 모색..
사회

대구, 지방균형발전·미래 정책 방향 모색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12/05 17:58 수정 2024.12.05 17:58
리부팅 지방시대 라이즈 포럼

대구시는 5일 오전 10시, 호텔인터불고 행복한 홀에서 ‘리부팅(Rebooting) 지방시대, 대구 라이즈 포럼’을 개최했다.
대구라이즈센터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내년 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교육부 대학 재정지원사업의 일부 행·재정 권한을 지자체에 위임·이양하여 지역발전과 연계한 전략적 지원으로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추진하는 체계) 전면 시행을 앞두고 지역이 주도하는 RISE체계에서 지자체와 대학 간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학령인구 감소와 수도권 집중으로 위기에 처한 지역대학의 변화와 발전 기회를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하 교육부 지역인재정책과장, 지역대학 총장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RISE체계에서 지역대학의 미래와 성공 전략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포럼은 박양호 대구정책연구원장의 환영사와 김종찬 대구시 대학정책국장의 축사로 시작됐으며, 박성하 교육부 지역인재정책과장이 ‘교육개혁과 RISE’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