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동양대 간호대학, 고교학점제 선도 프로그램..
교육

동양대 간호대학, 고교학점제 선도 프로그램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1/15 18:30 수정 2025.01.15 18:31
영주제일고와 ‘학교 밖 교육’

동양대학교는 영주제일고등학교와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고교학점제 선도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교육’ 과목(인체 구조와 기능)을 개설하고 교육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에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를 앞두고 보건, 복지 분야를 진로 희망하는 1~2학년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5일간, 34시간에 걸쳐 인체의 세포에서부터 각 계통의 해부학적 구조와 생리적 현상을 과학적으로 탐구함으로써 학습자 개개인의 관심사와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학습자 선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제공했다.
이상미 동양대학교 간호대학장은 “고교학점제를 통해 학생들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할 수 있어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학생 개개인의 다양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최강호 영주제일고등학교장은 “우리 학교와 동양대학교가 함께 협력하여 고등학생 여러분에게 값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 시간이었고, 학생들이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가능하게 해주신 대학교와 교수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동양대학교는 지난 2023년도부터 영주제일고등학교와 심리학 2강좌, 교육학 1강좌를 운영한 바 있으며, 지역 고교-대학 연계 학점제를 통해 교육과정 편성 및 개설, 운영기획, 교육활동 및 기타 행정지원, 정보제공 등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금인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