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계명대, WE-Meet 프로 ‘교육부장관상’..
교육

계명대, WE-Meet 프로 ‘교육부장관상’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2/03 18:56 수정 2025.02.03 18:57
테스터즈 팀 ‘우수성 입증’

계명대학교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의 테스터즈 팀이 지난달 22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 WE-Meet 프로젝트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실감미디어 콘텐츠 제작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WE-Meet 프로젝트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기업과 협력해 지역 및 산업에서의 문제를 해결하는 실질적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이번 프로젝트는 대학과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며, 지역사회와 첨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테스터즈 팀은 게임소프트웨어학과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로 구돼 있다. 이들은 VR/AR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기술개발에 특화된 기업인 ㈜갤럭틱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며, 창의적 콘텐츠 제작과 문제 해결 역량을 선보였다.
특히 실무와 교육의 연계를 통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도출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팀의 대표인 김홍명 학생은 "팀원들과 함께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실감미디어 콘텐츠 제작의 실무 경험과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을 쌓을 수 있었다"며,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고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더 많은 도전을 이어가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