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경로당에 따뜻한 한끼·소통 문화 확산..
경북

의성, 경로당에 따뜻한 한끼·소통 문화 확산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5/02/13 16:43 수정 2025.02.13 16:43
중식지원사업 본격 운영

의성군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돕기 위해 2025년 경로당 중식지원사업 운영을 시작했다.
군은 총 26개의 경로당을 대상으로 주 5일 중식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 참여 경로당에는 노인일자리(노인역량활용사업) 인력을 지원해 어르신들이 식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의 경로당 방문 횟수와 사회적활동 증가로 이어져 우울증 예방 및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취약하거나 홀로 사시는 어르신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경로당 중식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함께 식사하며 이웃과 소통하는 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경로당이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공간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성군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의견 수렴을 통해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