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군의회, 맞춤형 교육정책 연구 착수..
경북

의성군의회, 맞춤형 교육정책 연구 착수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5/05/13 18:34 수정 2025.05.13 18:34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의성군교육발전연구회’가 12일 의성군의회 회의실에서‘의성군 교육정책사업 성과분석 및 발전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
‘의성군교육발전연구회’는 의성군 교육정책사업의 효과를 정량·정성적으로 분석해 실효성 있는 성과관리체계와 중장기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 맞춤형 교육사업의 지속가능성과 공공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기반및 운영 전략을 마련하고자 2025년 구성된 연구단체로, 오는 11월 말까지 활동이 진행된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의성군의회 최훈식 의장을 비롯해 연구단체 소속 박선희 의원(회장), 김민주의원, 김원석의원, 이경원의원과 관련 집행부 및 교육지원청 공무원이 참석하여 연구활동 계획을 공유하였으며, 연구용역의 방향을 정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연구단체 회장인 박선희 의원은 “교육과 복지는 우리의 삶과 직결되어 있으므로, 의성군에서 추진하는 교육사업을 면밀히 분석하여 높은 시너지 효과 및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는 연구활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훈식 의성군의회 의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관내 학교와 학생들의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군민들이 요구하기 전에 한발 앞서 먼저 연구하고 행동하는 연구단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박효명기자[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