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군의회, 축제·관광 활성화 본격 연구..
경북

의성군의회, 축제·관광 활성화 본격 연구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5/05/18 18:44 수정 2025.05.18 18:44
방향성 제시 다양한 의견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의성군관광활성화방안연구회’가 지난 13일 ‘의성군 축제·관광 인지도 조사 및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
‘의성군관광활성화방안연구회’는 의성군 특성에 맞는 관광활성화 방안 및 홍보방안제시를 위해 2025년 구성된 연구단체로 오는 11월 말까지 활동이 진행된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의성군의회 최훈식 의장을 비롯해 연구단체 소속 박화자 의원(회장), 김광호의원, 김현찬의원, 오호열의원, 우칠윤의원과 관련 공무원 및 지역민이 참여하여 연구활동 계획을 공유하였으며, 연구용역의 방향을 정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의성군관광활성화방안연구회’ 연구단체 회장인 박화자 의원은 “의성군이 이번 연구를 계기로 축제 및 관광분야에 실효성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지역 경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훈식 의성군의회 의장은 급변하는 여행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 관광의 방향성 또한 새롭게 전환되어야 할 중대한 시점에 와 있다며 이점을 연구에 반영하여 의성군만의 특색을 살린 관광활성화 전략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박효명기자[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