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예천교육청,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연수..
교육

예천교육청,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연수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6/24 17:58 수정 2025.06.24 17:58
동국대 의과대학 교수 초청

예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지역 유·초·중·고등학교 보건(담당)교사 약 3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동국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과 이관 교수가 강사로 나서 ▶감염병 발생 시 초기 대응법 ▶모의 도상훈련 시나리오 실습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실제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토의를 통해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익히는 데 중점을 뒀다.
김성중 교육장은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종 감염병에 대한 신속 정확한 대응능력을 키우고,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관계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예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감염병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보건소 등 연계 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정기적인 방역 점검, 감염병 예방 교육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금인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