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테라리움 만들기와 샌드아트·마술쇼 관람으로 꿈을 키우다!..
경북

테라리움 만들기와 샌드아트·마술쇼 관람으로 꿈을 키우다!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5/07/09 16:20 수정 2025.07.09 16:21
청송 도평초 진로교육의 날 운영

도평초등학교(교장 오정선)는 7월 9일(수)‘진로교육의 날’을 운영했다. ‘나만의 작은 정원-테라리움 만들기’, 샌드아트 및 마술쇼 관람 등 체험 중심의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해 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진로체험활동은 전교생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자연과 예술, 엔터테인먼트 분야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특히, 테라리움 만들기 활동은 생태 관련 직업군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며, 학생들이 식물을 직접 꾸미고 관리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한 학생은 “내가 만든 작은 정원이 너무 예쁘고, 식물 돌보는 직업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진행된 샌드아트와 마술 공연은 예술가와 공연 관련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었다. 신기한 마술 공연과 모래로 그려지는 생동감 있는 그림들은 학생들에게 감동과 신비로움을 동시에 전달하며, 창의적 사고와 예술적 감수성을 자극했다.

 오정선 교장은 “이번 진로교육의 날은 학생들이 단순한 직업정보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스스로의 진로를 고민해 보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