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골프경영고·고령유니밸리CC ‘협약 체결’..
교육

경북골프경영고·고령유니밸리CC ‘협약 체결’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5/07/09 18:10 수정 2025.07.09 18:10
인재 양성·연계 교육 활성화

레저·스포츠 산업 분야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경북골프경영고등학교는 지난 4일 고령군 고령읍에 위치한 고령유니밸리CC와 지역 인재 육성과 골프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본교 학생들은 고령유니밸리CC의 전략적인 9홀 코스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 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야간 라운딩 및 다양한 고객 응대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산업 현장과 유사한 교육 환경을 제공받게 된다.
고령유니밸리CC는 전략형 퍼블릭 골프장으로 9홀을 두 번 플레이하는 구조를 통해 짧은 시간 안에 집중도 높은 라운딩 경험을 제공한다.
대구 및 인근 지역에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LED 조명을 갖춘 야간 라운딩 시스템 또한 강점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 교육기관과 산업체 간의 실질적 협력을 통해 현장 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지속 가능한 진로 교육의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정철수 경북골프경영고등학교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골프 산업의 실무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배우며 향후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의 외연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