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이주배경학생 진로직업체험 ‘6연속’ 운영..
교육

이주배경학생 진로직업체험 ‘6연속’ 운영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7/15 18:55 수정 2025.07.15 18:55
대구보건대 학생상담센터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학교 학생상담센터가 대구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이주배경학생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6년 연속 운영한다.
1차 수업은 지난 12일 대구보건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1일까지 총 8회, 40시간 동안 이어지며, 지역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이주배경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한다. 출신과 문화적 배경이 다양한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진로직업체험은 ▶진로검사 ▶상담 프로그램 ▶직업 실습 ▶멘토 특강의 4단계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강점을 발견하고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구보건대학교병원과 연계한 보건의료 현장 직업체험과 국립중앙과학관,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등 현장체험학습도 포함하여 체험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에는 임상병리학과,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글로벌호텔조리학과, 뷰티코디네이션학과, 물리치료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응급구조학과 등 9개 학과와 학생상담센터가 함께한다.
전공 교수진과 현직 전문가가 실습수업을 이끌며, 학생들의 진로 이해와 현장 감각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