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 양성평등주간 기념식·한마음대회..
경북

경주, 양성평등주간 기념식·한마음대회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9/02 19:01 수정 2025.09.02 19:02
성평등 인식 확산·공감대 형성

경주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2일 시청 알천홀에서 ‘2025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를 열고 성평등 인식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에 나섰다.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로, 성평등 가치 실현을 위한 범국민 주간이다. 경주시는 매년 기념식을 통해 양성평등 의식을 높이고 범시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경주시 주최, 경주시여성단체협의회주관으로 열렸으며, 주낙영 경주시장 부부,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여성단체 회원, 유공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에는 아랑고고장구와 하모니카 앙상블 공연이 펼쳐졌으며, 이어 ▶여성단체 대표 입장식 ▶유공자 표창 ▶활동 영상 상영 ▶결의문 낭독이 진행됐다. 특히 2025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가 함께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2부 강연에서는 지홍선 강사가 ‘리더의 말, 세상을 바꾸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 소통과 리더십을 통한 지역사회 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부대행사로는 ▶포토 부스 ▶양성평등 도서 전시 ▶원자력환경공단의 안전문화 홍보 부스 등이 마련돼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경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17개 단체, 4000여 명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의식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사랑의 김치 담그기, 재난지역 복구 지원 등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서경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