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 식중독 예방캠페인 전개..
사회

포항시, 식중독 예방캠페인 전개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17 18:15 수정 2016.02.17 18:15

 포항시는 지난 16일 티파니웨딩 회의실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포항시 남구지부 정기총회가 열린 가운데, 위생업주 대표자 200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따뜻한 기온과 KTX 포항역 개통 및 울산 포항 고속도로 개통으로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어, 업주들의 식중독 예방에 대한 관심과 업소별 종업원 위생상태 청결을 위해 실시됐다.
 참석자들은 식전행사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홍보영상을 시청했으며, 총회에서는 모범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고 음식문화개선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올바른 외식문화 정착과 위생상태 청결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포항시는 개학기를 맞이해 학교주변 어린이기호식품 판매업소, 학교급식소, 학교매점 등 대상으로 위생관리를 강화하기로 하고, 식중독 발생업소에 대해서는 행정처분과 형사고발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과거 식중독 의심환자가 발생한 위생업소의 경우 집중관리업소로 지정해 1년 이내 위생 점검을 실시하는 등 관리감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인환 식품위생과장은 “위생업소들이 식중독 예방을 위해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철저한 예방과 지도점검으로 창조도시 포항의 위상에 맞는 적극적인 위생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