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쌍방향 소통
경북도는‘비정상의 정상화’를 도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도민소통창구’를 마련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북도 비정상의 정상화 웹페이지는 경북도청 홈페이지(
www.gb.go. kr)를 통해 접속할 수 있고, 민간포털 사이트의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이번 정상화 웹페이지 개설의 핵심은 앞으로 발굴할 정상화 과제를 도민이 직접 제안한다는 것이며, 이는 즉 관(官)주도가 아니라, 도민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부터 도민과 쌍방향으로 소통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웹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정상화 과제는‘경북도 비정상의 정상화 자문위원회’의 심도 있는 검토와 협의를 거쳐 정상화 과제로 선정되면‘경북도 정상화 추진단’에서 이를 추진하게된다. 또한, 정상화 웹페이지는 경북도가 추진하고 있는 서민생활, 공공부문, 규제관행, 법질서 등 4대 분야의 정상화 과제(80개)에 대한 정상화 추진상황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으며, 도민들은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80개 과제별로 구체적인 선정사유, 정상화 방안, 조치계획 등을 확인할 수도 있고, 이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도 제시할 수 있다.
경북도 김승수 기획조정실장은“비정상의 정상화는 도민과의 소통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가 원칙이고, 정상화 홈페이지는 이를 위한 출발점”이라며, “이번 비정상의 정상화 전용 홈페이지 개설로 도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도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상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의지를 밝혔다. 이종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