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상북도교육연구원, ‘교실 수업 변화를 선도하다’..
사회

경상북도교육연구원, ‘교실 수업 변화를 선도하다’

강창호 기자 입력 2016/04/21 17:02 수정 2016.04.21 17:02

 학생활동중심수업 문화를 창조하는 수업 컨설팅
 경상북도교육연구원(원장 김영우)은 4월 20일(수) 오후 1시부터 경상북도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도내 연구학교 컨설턴트 및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실 수업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연구학교 컨설턴트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연구학교 컨설턴트와 교육지원청 장학사들은 연구학교의 수업을 심층 컨설팅하기 위하여 각 연구학교에서 위촉되었다.
 개회식에서 김영우 원장은 ‘연구학교 운영은 수업에서 시작하고 수업에서 끝나며, 학생활동중심수업을 통하여 학생이 행복하고 배움이 있는 교실을 만들어야’ 함을 강조하고, 교육연구사는 물론 컨설턴트와 장학사들이 연구학교 컨설팅을 통해 교실 수업 변화를 선도해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참석자들은 연수회를 통하여 학생활동중심수업을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으로 확산하고자 하는 경상북도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 학생활동중심수업 문화를 창조하는 수업 컨설팅 방법 및 사례 등을 공유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한 교실수업개선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 육성에 한 걸음 다가가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평했다.
 경상북도교육연구원은 4월 말부터 도내 118개 연구학교(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의 컨설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연구학교 운영을 통한 교실수업개선으로 꿈과 재능을 키워 행복을 주는 명품교육 실현과 더불어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학생활동중심수업 문화를 창조하는 심층 수업 컨설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