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시군순회 도민평생학습 추진..
사회

경북도, 시군순회 도민평생학습 추진

강창호 기자 입력 2016/04/28 18:04 수정 2016.04.28 18:04


 

경상북도는 28일 청도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윤위영 새마을봉사과장,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한 청도군 새마을부녀회, 생활개선회,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도민참여교육의 힘찬 막을 열었다.

올해 청도군에서 첫 시작을 알린 도민참여교육은 박수희 행복창조 연구소장의 ‘차세대 여성 리더십’이라는 강의주제로 현대사회에서 여성의 사회 참여도가 확대되고 다양한 역할이 요구되는 시대적 상황에 능동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개인역량 개발과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차세대 여성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윤위영 새마을봉사과장은 “교육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느끼고 평생교육을 통해 경북여성의 무한한 잠재력을 봤다”며,  “앞으로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개발 · 운영하고, 교육기회도  점차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민참여교육은 도민들에게 자아실현의 무한한 잠재적 가능성을 계발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0년 전국광역자치단체 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평생교육시책으로 전국에서 가장 넓은 면적과 고령 인구가 많은 경북의 실정에 맞게 도내 23개 시군을 순회하며  강연함으로써 도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