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유치원(원장 김귀희)에서는 4월 28일(목)에 전체 유아 132명과 함께 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만 3세는 대구대 중앙 박물관 및 캠퍼스를, 만 4,5세는 대구 수목원을 다녀왔다.
대구대 캠퍼스에 도착한 만 3세 유아들은 먼저 대구대 중앙박물관을 관람하였다. 옛 물건을 살펴보는 유아들의 얼굴에는 호기심이 가득했다. 그리고 대구대 캠퍼스 안에 위치한 비호 동산에 서 부모님께서 싸주신 도시락을 맛있게 먹고 주변 숲을 산책하였다. 어제 비가 왔던 덕에 더욱 진한 풀 내음을 맡으며 이슬이 맺힌 나뭇잎과 꽃을 보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다.
대구 수목원으로 간 만 4,5세 유아들은 평소에 쉽게 보지 못하는 다양한 나무와 꽃들을 보았다. 붓꽃을 발견한 유아는 “너무 예뻐요!”라며 감탄사를 남발하였고 연산홍을 본 유아는 “유치원에도 이 꽃이 있었어요!”라며 식물에 관심을 가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울창한 솔밭을 산책하며 솔향으로 머리와 몸을 맑게 하고, 연초록빛의 어린잎들을 보며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봄 현장체험학습을 통하여 계절에 따른 자연의 아름다움을 직접 몸으로 느낄 수 있었으며, 더불어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주는 식물을 소중히 여기고 가꾸는 마음을 가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김 성 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