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민선6기 세계화 네트워크 가동..
경북

경북도 민선6기 세계화 네트워크 가동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7/13 17:54 수정 2014.07.13 17:54
통상업무 관계관 워크숍
▲     © 운영자
경북도는 지난 11일 오전  구미시 구미코(Gumico)에서 경상북도와 도내 시군 관계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경상북도시군 국제교류 및 통상업무 관계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와 시·군간 국제교류 및 통상 업무의 상호 토론과 정보 공유의 기회를 마련해 道와 시군간의 업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세계화 정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오전에 경상북도가 민선6기를 맞이해 추진하는 세계화 전략과 금년도 시책을 설명하고 시군 협조사항 전달이 있었다.
또한, 금년도 도·시군간 국제교류 첫 협력사례인‘제16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가 금년 9월 1일부터 4일까지 구미시 구미코에서 개최됨에 따라 행사 준비현황과 요청사항을 시군 관계자들에게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안내하고 성공적인 회의추진을 다짐했다.
오후에는 경상북도와 시군 국제관계관들이 민선6기 경상북도 세계화전략‘경상북도 국제화 뉴그랜드 플랜’에 대한 토의의 시간을 가지고 평소 생각하고 있던 생각을 허심탄회하게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종경 도 국제관계대사는‘국제의전’특강을 통해 시·군 국제교류 업무담당자가 가장 어려움을 겪는 외국 손님 맞이법을 소개해 시·군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